♡예수안에서♡/말씀...오늘의 묵상

아랫사람을 위한 중보기도

아름다운친구 2006. 10. 5. 06:12

2006년 10월 5일 목요일
아랫사람을 위한 중보기도


“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결단코 범치 아니하고 선하고 의로운 도로 너희를 가르칠 것인즉” (사무엘상 12:23)

크리스천들은 대개 교회의 목회자들이 새벽마다 자신들의 이름을 불러가면서 기도해 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습니다. 사도 바울이 “내가 너희를 생각할 때마다 나의 하나님께 감사하며 간구할 때마다 너희 무리를 위하여 기쁨으로 항상 간구”(빌 1:3)한다고 했던 것처럼 목회자들은 자기가 섬기는 영혼들을 위해 기도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러면 일터의 부서장이거나 윗사람 혹은 사장인 사람들은 자신의 아랫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사무엘 선지자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자신의 사사 통치를 받아들이지 않고 왕정을 원해 물러나게 되었을 때 지나온 역정을 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감동적인 양심선언을 했습니다. 그 선언의 핵심은 두 가지였습니다. 자신은 윤리적으로 지도자의 품위를 잃지 않았고 백성들을 위해 기도하기를 쉬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백성들을 위해 기도했으니 그가 계속해서 선하고 의로운 도로 백성들을 가르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아랫사람들을 잘 인도하고 그들과 함께 효과적인 팀워크로 일해 나가기 위해서는 그들을 위해 기도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또한 바람직한 상하관계를 위해서도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사람 사이의 관계를 기도로 풀어주시는 경우가 많음을 저는 자주 경험합니다. 마음을 모아 축복하면서 아랫사람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제 기도 제목 속에는 제가 돌보아야 할 사람들이 빠져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의 삶과 일과 인생을 보살펴주시옵소서.
By 원용일 목사

2006년 10월 5일
샬 롬 !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로 네게 비취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민 6:24-26

본문의 기도는 구약의 주기도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약 최초의 제사장인 아론에게 백성을 축복할 때 이 기도를 사용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본문의 기도는 구약의 가장 중요한 단어들 중의 하나인 ‘평안(평화)’을 우리에게 소개합니다. ‘평안’을 나타내는 히브리어는 ‘샬롬’입니다. 종종 우리는 유대인들이 서로에게 평안을 빌면서 인사할 때 ‘샬롬’(shalom)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모슬렘들도 ‘살람’(salaam)이라고 말하면서 서로를 축복합니다.

안타깝게도, ‘사랑’(love)이라는 단어가 다소 모호한 개념이듯이, ‘평안’(peace)이라는 단어도 ‘샬롬’의 모든 의미를 다 담지는 못합니다. ‘샬롬’은 단지 전쟁이나 소란이 없는 상태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샬롬은 넓고 풍부한 뜻을 갖는 단어이기 때문에 구약에서 하나님의 백성의 모든 욕구와 열망을 포함하여 표현합니다. 샬롬은 우리가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라고 기도할 때 추구하는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성경의 다른 곳들에서 샬롬은 ‘온전함’, ‘안전’, 심지어 ‘번영’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시간이 있다면, 렘 29:7을 찾아보십시오). 그러므로 이 단어를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이 단어는 그 안에 담긴 하나님의 첫 언약의 모든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개인들, 공동체들, 국가들이 서로 서로 평화롭게 살 수 있도록 역사(役事)하시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알고 싶다면 이 단어를 연구하십시오. 이 단어 안에는 하나님의 백성, 하나님의 공의, 하나님의 목적과 같은 구약의 주요 주제들이 모두 담겨있습니다.

‘평안(평화)’이라는 뜻을 갖는 영어 단어 ‘피스’(peace)는 편안함과 고요함을 상기시킵니다. 그러나 히브리어 ‘샬롬’은 그런 편안함과 고요함이 우연히 찾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에게 일깨워줍니다. 더욱이 샬롬이 말하는 것은 도피처 같은 평안이 아닙니다. 샬롬은 진리와 공의와 의(義)가 우리의 세계를 지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샬롬을 얻으려고 하는 사람은 빈둥빈둥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
오늘 당신과 당신 주위의 다른 사람들에게 이 샬롬의 복이 임하도록 기도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말씀묵상
주제어 :
2006-10-05

 

 

지금

 

지금 당장

 

말씀을 들어 읽어보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