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안에서♡/말씀...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면…

아름다운친구 2006. 3. 1. 04:48

2006년 3월 1일 수요일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면…


“내가 오늘날 명하는 모든 명령을 너희는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살고 번성하고 여호와께서 너희의 열조에게 맹세하신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얻으리라” (신명기 8:1)

이미 봄이 왔습니다만 3월은 우리가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게 하는 때입니다. 또 한 번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생각하면서 시작해봅시다. 모세는 유언과도 같은 설교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면 얻는 복을 매우 구체적으로 표현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면 살고, 번성하고, 약속된 땅을 얻는다고 합니다.

말씀을 지키면 살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생존이 말씀에 달려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광야에서 살 때 하나님이 내려주신 만나와 메추라기와 하나님의 능력으로 솟아나는 샘물을 마시고 살았습니다(신 8:3-4). 말씀을 지키면 번성합니다. 광야 생활 40년을 지내면서 20세 이상의 성인들이 재앙으로 다 죽었는데도 나중에 인구조사를 해보니 처음의 인구와 비슷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죄를 짓는 현장에서 하나님 앞에 헌신했던 레위 지파는 오히려 인구가 천 명 늘어났습니다. 하나님 앞에 헌신한 사람들의 수가 늘어난 것이 바로 말씀을 지키면 번성한다는 원리를 말해줍니다.

이스라엘 신세대에게 모세는 중요한 약속을 재천명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면 죽은 조상들에게 약속하신 땅, ? 〕ぞ?땅에 들어가서 그 땅을 얻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런 ‘땅’의 약속이야말로 오늘 우리를 자극합니다. 우리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만 직업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직업적 성과를 축적하여 후손에게도 물려주어야 합니다. 이 ‘땅’은 경제적 측면만이 아니라 신앙적, 정신적, 문화적 유산을 말합니다. 우리가 이룰 하나님의 나라도 사탄의 세력권에 침투해서 그들의 땅을 빼앗아 하나님의 손에 올려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이 봄에 다시 한 번 말씀을 지키겠다고 결심합니다. 우리의 비즈니스 현장에서 하나님의 뜻에 따라서 일하겠으니 주님이 도와주시옵소서.
By 원용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