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스토리♤/그 어느 날에~

2010 서울국제발레페스티발 '돈키호테' 프로그램정보 및 줄거리

아름다운친구 2010. 8. 26. 15:20

2010 서울국제발레페스티발

돈키호테

일시: 2010-08-26 (목) 20:00

장소: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어제 수요예배때

K권사님으로 부터 VIP석 티켓 2장을 받아들고,

같이 갈 사람을 찾다가...

학교때 무용을 하던 친구에게 연락하니, 바로 오케이, 가겠다고,,

지하철 남부터미널 5번출구에서 6시반에 만나기로 하였다. 

저녁식사하고 셔틀버스타고 올라가자고..ㅎ

가기전에 이렇게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보았다. 

뭔가 알고 관람을 하면 더 좋을 것 같아서...

 

클릭시 원래 사이즈로 보실수 있습니다. 2010 서울국제발레페스티벌
돈키호테
기간 2010 / 8 / 26 (목) - 2010 / 8 / 27 (금)
시간 26일 오후 8시 / 27일 오후 5시
장소 오페라극장
입장권 가격 VIP 100,000 / R 70,000 / S 50,000 / A 30,000 / B 10,000
회원할인 골드, 블루(예당BC플래티늄/예당우리V플래티늄)10%
좌석배치도 SAC Ticket 예매
 
프로그램 정보
<소개>
사)한국발레협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국제발레 축제!
세계무대에서 활약 중인 발레스타들의 화려한 무대와 한국발레협회와 발레인들이 함께 만드는 돈키호테 전막 공연!
러시아 볼쇼이 발레단 예술감독 유리 부를라까가 들려주는 발레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
발레지도자를 위한 특별 워크샵, 5대 발레 명작 영상 감상회!

고전에서부터 현대를 아우르는 최고의 명품 공연과 특별 행사가 함께 하는 '2010 서울국제발레페스티발'이 8월 20일에 막이 오른다.
27일까지 8일간 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하는 본 행사는
한국발레협회의 창립 30주년을 기념하고 한국발레를 이끌어온 발레인들의 화합과 국내. 외 발레인 및 애호가들이 교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돈키호테 전막
2010년 8월 26일(목) 오후 8시, 27일(금) 오후 5시


<공연소개>
러시아 마린스키 발레단 주역무용수 초청, 협회 30주년을 기념하여, 발레인이 하나가 되는 특별 공연! 돈키호테!

러시아 마린스키 발레단의 주역무용수를 초청하여 발레인들은 물론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고전발레의 대표작 ‘돈키호테’전막을 공연한다. 특히 사)한국발레협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공연을 위한 오디션에서부터 작품연습까지 (사)한국발레협회 이사진 및 협회 회원들이 함께 교류하고 화합하여 만드는 무대로 발레영재부터 대학생, 직업무용수 등 다양한 국내 발레인이 하나가 되는 최초의 스펙타클 전막 공연이 될 것이다.
공연 첫 날에는 러시아 마린스키 발레단 주역무용수인 Anastasiia Matviienko와 Denys Matviienko의 호흡으로 수준 높은 러시아 발레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며, 둘째 날에는 차세대 발레 유망주인 박세은과 김기민의 참신한 연기가 주목된다.
 
출연 및 작가소개
* 돈키호테
예술감독 : 백영태(한국발레협회 부회장)
연출 : 블라드미르 킴 발료자(한국예술종합학교 외국인 초빙교수)
지휘 : 김훈태(국민대학교 음악학부 교수)
연주 :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출연 : Anastasiia Matviienko, Denys Matviienko (러시아 마린스키발레단 주역무용수)/ 박세은, 김기민 (한국예술종합학교), KBA Project Ballet Company
 
기타정보
장   르       : 발레
주   최       : (사)한국발레협회
주관/협찬/후원 :협찬 : 서울사이버대학교, 우리은행, 대림산업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국제교류재단, 아리랑 TV
문   의       : (사)한국발레협회 02-538-0505
입장연령    : 초등학교 학생 이상 가능합니다.(미취학어린이 입장불가)
유의사항    : 공연이 시작된 이후에는 어텐던트의 유도에 따라서만 입장할 수 있으며,
                     본인 좌석이 아닌 빈 좌석으로 안내될 수 있습니다.

 
In English
Title              : 2010 Seoul International Ballet Festival
Subtitle          : Don Quixote
Period           : 2010/8/26 (Thu.) - 2010/8/27 (Fri.)
Closed on     :
Time             : 26th 8:00pm / 27th 5:00pm
Venue/Hall    : Opera Theater
Genre           : Ballet
Ticket Price   : VIP 100,000 / R 70,000 / S 50,000 / A 30,000 / B 10,000
Discount   : 10% for Gold/Blue(BC Platinum/Woori V Platinum) Membership

Program        : more

Artists           :


● 서막 | 돈키호테의 서재
아름다운 여인들과 함께하는 중세 기사들의 영웅담에 매료된 돈키호테. 항상 마음 속에 그리던 이상적인 여인 둘시네아를 찾아 하인 산초판자와 함께 모험을 길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 1막 >
● 1막 | 스페인 바르셀로나 광장
투우사와 스페인 여인들의 흥겨운 춤이 광장에서 펼쳐지는 가운데 선술집 주인의 딸 키트리가 등장한다. 아름다운 키트리는 뭇 청년들의 마음을 사로잡지만 그녀에게는 남자 친구인 이발사 바질이 있다. 그러나 키트리의 아버지 로렌조는 딸을 멍청하지만 돈이 많은 귀족 가마슈에게 시집보내려한다. 그때 돈키호테와 산초판자의 등장. 키트리를 둘시네아로 착각한 돈키호테가 사랑을 고백하고 키트리와 바질은 때아닌 골칫거리에 난감해하는데

< 2막 >
● 2막 1장 | 선술집
술꾼들의 흥겨운 춤이 펼쳐지는 선술집. 키트리 아버지 로렌조가 귀족 가마슈와 함께 나타나 키트리에게 가마슈와 결혼하라고 종용한다. 이에 다급해진 바질은 이발용 면도를 들고와 한 바탕 자살 소동을 벌인다. 쓰러진 바질을 안고 울던 키트리가 돈키호테에게 도와달라는 호소의 눈길을 보내자 돈키호테는 창으로 로렌조를 협박하며 바질을 살려내라고 한다. 돈키호테의 기세에 눌린 로렌조가 두 사람의 결혼을 승인한다고 하자 쓰러져있던 바질이 벌떡 일어나 키트리를 껴안고 친구들과 환희의 춤을 춘다.

● 2막 2장 | 풍차와의 싸움
돈키호테와 산초판자는 집시 유랑극단의 인형극을 구경한다. 인형극에서는 한 소년과 한 소녀가 서로 좋아하는데 다른 소년이 이들을 훼방놓아 결국 소녀가 울음을 터뜨리는 장면이 상연되고 있다. 그 소녀를 환상의 여인 둘시네아로 착각한 돈키호테가 창을 들고 무대로 뛰어드는 바람에 캠프는 아수라장이 된다. 그때 풍차가 서서히 돌기 시작하자 풍차를 거인으로 착각한 돈키호테, 풍차를 향해 돌진!


● 2막 3장 | 숲속의 꿈
정신을 잃은 돈키호테가 꿈을 꾼다. 사랑의 요정인 큐피드가 돈키호테에게 화살을 쏘아 돈키호테의 마음 속에는 사랑이 가득하다. 현실에서 봤던 키트리가 돈키호테의 꿈속에서 환상의 여인 둘시네아로 나오고 거리의 무희는 숲의 여왕이 되어있다. 오, 아름다운 숲의 요정들이여!


< 3막 >

● 3막 | 키트리와 바질의 결혼식
돈키호테가 정신을 차리고 보니 장내는 키트리와 바질의 결혼식 준비가 한창이다. 광장의 젊은이들이 좋은 옷을 입고 결혼식장에 나타난다. 피로연이 벌어지면서 이들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한 춤들이 펼쳐진다. 마지막에 결혼 예복을 입은 키트리와 바질이 등장하고 둘이 영원히 잘 살 것을 만인 앞에서 맹세하는 그랑 파드되(2인무)를 춤춘다.